Crusader Kings III

Crusader Kings III

Trick or Trait
theoldnite 29 Aug, 2022 @ 5:59pm
Korean Localization(Translation) 한글 번역
`게임하다가 영어로 뜨는게 싫어서 번역해 봤어요.

혼자 게임하면서 쓰려 하다보니 번역이 완벽하거나 발생하는 이벤트 관련 대화들은 번역을 안했어요.(게임 하면서 이벤트를 한번 도 못 봤어요)

혹시나 패치를 처음 하시는 분들은

1. localization 폴더에 korean 폴더를 만드시고

2. english 폴더에 있는걸 복사해서 korean 넣으신 후에

3. ToT_l_english.yml -> ToT_l_korean.yml

4. ToT_replace_l_english.yml -> ToT_replace_l_korean.yml

5. 밑에 텍스트 1번 파일 내용 2번 파일 내용을 note 나 Note ++ 열어서 붙여 넣우주시면 됩니다.

경로:C:\Program Files x86)\Steam\steamapps\workshop\content\1158310\2664692789\localization\


1, 파일

ToT_l_korean.yml

l_korean:

#Physical Groups
trait_beauty_bad_trick:0 "못생긴 인물"
trait_beauty_good_trick:0 "아름다운 인물"
trait_intellect_bad_trick:0 "둔한 사색가"
trait_intellect_good_trick:0 "총명한 정신"
trait_physique_bad_trick:0 "연약한 인물"
trait_physique_good_trick:0 "육체미의 표본"

#Physical Traits
trait_beauty_bad_1_trick:0 "못생김"
trait_beauty_bad_1_trick_desc:0 "해당 인물은 보기 거북하게 생겼습니다."
trait_beauty_bad_1_trick_character_desc:0 "[ROOT.GetCharacter.GetFirstNameNoTooltip](은)는 보기에 거북하게 생긴 부모를 가지고 있습니다. [ROOT.GetCharacter.GetSheHe] 는 그렇게 되질 않길 바래야 겠지요."
trait_beauty_bad_2_trick:0 "추한"
trait_beauty_bad_2_trick_desc:0 "해당 인물해당 인물의 얼굴은 여러모로 부족한 부분이 많습니다."
trait_beauty_bad_2_trick_character_desc:0 "[ROOT.GetCharacter.GetFirstNamePossessiveNoTooltip] 얼굴은 여러모로 부족한 부분이 많습니다. [ROOT.GetCharacter.GetSheHe] 는 그렇게 되질 않길 바래야 겠지요."
trait_beauty_bad_3_trick:0 "흉측한"
trait_beauty_bad_3_trick_desc:0 "해당 인물은 정말 끔찍하게 생겼습니다."
trait_beauty_bad_3_trick_character_desc:0 "[ROOT.GetCharacter.GetFirstNameNoTooltip](의)에 부모는 정말 끔찍하게 생겼습니다. [ROOT.GetCharacter.GetSheHe](은)는 그렇게 되질 않길 바래야 겠지요."
trait_beauty_good_1_trick:0 "반반한"
trait_beauty_good_1_trick_desc:0 "해당 인물은 정말 끔찍하게 생겼습니다."
trait_beauty_good_1_trick_character_desc:0 "[ROOT.GetCharacter.GetFirstNameNoTooltip](에)의 부모는 봐줄 만합니다.[ROOT.GetCharacter.GetSheHe] 또한 그렇게 되길 바래야 겠죠."
trait_beauty_good_2_trick:0 "매력적임"
trait_beauty_good_male_2_trick:0 "잘생긴"
trait_beauty_good_female_2_trick:0 "어여쁜"
trait_beauty_good_2_trick_desc:0 "해당 인물은 축복받았다 할 수 있을 정도로 미적인 체형을 갖고 있습니다."
trait_beauty_good_2_trick_character_desc:1 "[ROOT.GetCharacter.GetFirstNameNoTooltip](에)의 부모는 축복받았다 할 수 있을 정도로 미적인 체형을 갖고 있습니다. [ROOT.Char.Custom('FemaleMale')] 몸매. [ROOT.GetCharacter.GetSheHe] 또한 그렇게 되길 바래야 겠죠."
trait_beauty_good_3_trick:0 "아름다움"
trait_beauty_good_3_trick_desc:0 "매혹적이고, 매혹적이며, 사랑스럽습니다. 이 캐릭터는 그들의 아름다움으로 가장 빛날 수 있습니다."
trait_beauty_good_3_trick_character_desc:0 "마음을 사로잡고, 넋을 쏙 빼버리며, 사랑스럽기까지 한 [ROOT.GetCharacter.GetFirstNameNoTooltip](에)의 부모는 눈이 부실 정도로 아름답습니다.[ROOT.GetCharacter.GetSheHe] 또한 그렇게 되길 바래야 겠죠."
trait_intellect_bad_1_trick:0 "둔한"
trait_intellect_bad_1_trick_desc:0 "해당 인물이 미처 눈치채기도 전에 수많은 일이 지나가고 맙니다."
trait_intellect_bad_1_trick_character_desc:0 "[ROOT.GetCharacter.GetFirstNamePossessiveNoTooltip](의)에 부모는 미처 눈치채기도 전에 수많은 일이 지나가고 맙니다. [ROOT.GetCharacter.GetSheHe](은)는 아둔하질 않길 바래야 겠죠."
trait_intellect_bad_2_trick:0 "어리석은"
trait_intellect_bad_2_trick_desc:0 "해당 인물은 지식복을 타고나지 #EMP 못한#! 것 같습니다."
trait_intellect_bad_2_trick_character_desc:0 "[ROOT.GetCharacter.GetFirstNamePossessiveNoTooltip](의)에 부모는 #EMP 그다지#! 현명하지 않습니다. [ROOT.GetCharacter.GetSheHe]는 그렇지 않길 바래야죠."
trait_intellect_bad_3_trick:0 "얼간이"
trait_intellect_bad_3_trick_desc:0 "둔하고 어리석은 해당 인물은 단순무식합니다."
trait_intellect_bad_3_trick_character_desc:0 "One of [ROOT.GetCharacter.GetFirstNamePossessiveNoTooltip](의)에 부모는 둔하고 어리석습니다. 다시 말해 단순무식합니다. [ROOT.GetCharacter.GetSheHe](는)가 단순 그렇게 안되길 바래야죠."
trait_intellect_good_1_trick:0 "영민한"
trait_intellect_good_1_trick_desc:0 "해당 인물은 뭐든 빠르게 이해합니다."
trait_intellect_good_1_trick_character_desc:0 "[ROOT.GetCharacter.GetFirstNameNoTooltip] (에)의 부모는 뭐든 빠르게 이해합니다. [ROOT.GetCharacter.GetSheHe] 또한 시간이 지나며 그렇게 되길 바래야 겠죠!"
trait_intellect_good_2_trick:0 "총명한"
trait_intellect_good_2_trick_desc:0 "해당 인물은 대부분의 사람보다 똑똑합니다."
trait_intellect_good_2_trick_character_desc:0 "[ROOT.GetCharacter.GetFirstNameNoTooltip](에)의 부모는 대부분의 사람들보다 똑똑합니다. [ROOT.GetCharacter.GetSheHe] 또한 시간이 지나며 그렇게 되길 바래야 겠죠!"
trait_intellect_good_3_trick:0 "천재"
trait_intellect_good_3_trick_desc:0 "엄청난 지성에 재치까지, 해당 인물은 정말 영특합니다."
trait_intellect_good_3_trick_character_desc:0 "엄청난 지성에 재치까지, [ROOT.GetCharacter.GetFirstNameNoTooltip](에)의 부모는 정말 영특합니다. [ROOT.GetCharacter.GetSheHe] 또한 시간이 지나며 그렇게 되길 바래야 겠죠!"
trait_physique_bad_1_trick:0 "부실한"
trait_physique_bad_1_trick_desc:0 "해당 인물의 신체는 그다지 강하지 않습니다."
trait_physique_bad_1_trick_character_desc:0 "[ROOT.GetCharacter.GetFirstNamePossessiveNoTooltip](의)에 부모의 신체는 그다지 강하지 않습니다. [ROOT.GetCharacter.GetSheHe](은)는 더 괜찮길 바래야겠죠."
trait_physique_bad_2_trick:0 "연약한"
trait_physique_bad_2_trick_desc:0 "해당 인물의 신체는 점점 쇠약해져 병들고 힘이 없습니다."
trait_physique_bad_2_trick_character_desc:0 "[ROOT.GetCharacter.GetFirstNameNoTooltip]신체는 점점 쇠약해져 병들고 힘이 없습니다. [ROOT.GetCharacter.GetSheHe](은)는 더 괜찮길 바래야겠죠."
trait_physique_bad_3_trick:0 "허약한"
trait_physique_bad_3_trick_desc:0 "이 캐릭터의 몸은 쇠약해져 병들고 약해질 수 있습니다."
trait_physique_bad_3_trick_character_desc:0 "[ROOT.GetCharacter.GetFirstNamePossessiveNoTooltip] 신체는 점점 쇠약해져 병들고 힘이 없습니다.[ROOT.GetCharacter.GetSheHe](은)는 더 괜찮길 바래야겠죠."
trait_physique_good_1_trick:0 "건강한"
trait_physique_good_1_trick_desc:0 "해당 인물은 건강하고 튼튼합니다."
trait_physique_good_1_trick_character_desc:0 "[ROOT.GetCharacter.GetFirstNameNoTooltip](의)에 부모는 건강하고 튼튼합니다.[ROOT.GetCharacter.GetSheHe](은)는 시간이 지나면서 비슷해지길 바래야겠죠."
trait_physique_good_2_trick:0 "팔팔한"
trait_physique_good_2_trick_desc:0 "해당 인물은 강한 신체를 가지고 있습니다."
trait_physique_good_2_trick_character_desc:0 "[ROOT.GetCharacter.GetFirstNameNoTooltip](의)에 부모는 강한 신체를 가지고 있습니다.[ROOT.GetCharacter.GetSheHe](은)는 시간이 지나면서 비슷해지길 바래야겠죠. "
trait_physique_good_3_trick:0 "초인"
trait_physique_good_male_3_trick:0 "대장부"
trait_physique_good_female_3_trick:0 "여장부"
trait_physique_good_3_trick_desc:0 "강하고, 건강하며 튼튼하기까지. 해당 인물의 신체는 숭고하다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."
trait_physique_good_3_trick_character_desc:1 "강하고, 건강하며 튼튼하기까지; [ROOT.GetCharacter.GetFirstNameNoTooltip](에)의 신체는 숭고하다 해도 과언이 아닌 부모를 가지고 있으며 [ROOT.Char.Custom('FemaleMale')] 시간이 지나며 [ROOT.GetCharacter.GetSheHe] 도 그렇게 되길 바래야 합니다."

trait_strong_trick:0 "강력한"
trait_strong_trick_desc:0 "해당 인물은 훈련과 뚝심을 통해 강한 육체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."
trait_strong_trick_character_desc:0 " [ROOT.GetCharacter.GetFirstNameNoTooltip] (은)는 훈련과 뚝심을 통해 강한 육체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."
trait_shrewd_trick:0 "기민한"
trait_shrewd_trick_desc:0 "해당 인물은 인생을 살면서 올바른 판단과 날카로운 재치가 얼마나 중요한지를 알게 됐습니다."
trait_shrewd_trick_character_desc:0 "[ROOT.GetCharacter.GetFirstNameNoTooltip](은)는 인생을 살면서 올바른 판단과 날카로운 재치가 얼마나 중요한지를 알게 됐습니다."

trait_weak_trick:0 "약함"
trait_weak_trick_desc:0 ""해당 인물의 몸은 한없이 나약해지고 있습니다."
trait_weak_trick_character_desc:0 "[ROOT.GetCharacter.GetFirstNamePossessiveNoTooltip] 몸은 한없이 나약해지고 있습니다."
trait_dull_trick:0 "따분한"
trait_dull_trick_desc:0 "해당 인물의 마음이 활발했던 때는 언젠지 선뜻 말하기 어려울 정도로 꽤 오래됐습니다."
trait_dull_trick_character_desc:0 "[ROOT.GetCharacter.GetFirstNamePossessiveNoTooltip] 마음이 활발했던 때는 언젠지 선뜻 말하기 어려울 정도로 꽤 오래됐습니다."


# CHILDHOOD EVENTS

childhood.1013.b: "Hah! I smashed that [victim.Custom('child_favorite_toy')] like it was nothing!"
childhood.1014.b: "Am I so weak that I can't defend myself?"

childhood.1015.a.success: "[province_holder.GetTitledFirstName] listens to you with attention"
childhood.1015.a.failure: "[province_holder.GetTitledFirstName] brushes you off dismissively"
childhood.1016.a.success: "[commander.GetTitledFirstName] listens to you with attention"
childhood.1016.a.failure: "[commander.GetTitledFirstName] brushes you off dismissively"
childhood.1017.a.success: "I successfully modify the ledger"
childhood.1017.a.failure: "My changes are obvious - and obviously wrong"
childhood.1017.b.tt:1 "Sometimes you learn by making mistakes – this will further both [study_friend.GetFirstNamePossessiveNoTooltip] and your studies of [stewardship|E]"
childhood.1018.a.success: "I catch [province_holder.GetTitledFirstName] off guard and negotiate my discretion"
childhood.1018.a.failure: "I get caught snooping before I can even make a move"
childhood.1018.b.tt:2 "This will further both [study_friend.GetFirstNamePossessiveNoTooltip] and your studies of [intrigue|E]"

childhood.1019.a.success: "Those bookes make for a fascinating read"
childhood.1019.a.failure: "Wait... What? Hold on... Nah, I don't get it"

childhood.1019.b.tt1:1 "This will further both [study_friend.GetFirstNamePossessiveNoTooltip] and your studies of [learning|E]"
childhood.1019.b.tt2:1 "This will further both [study_friend.GetFirstNamePossessiveNoTooltip] and your studies of [stewardship|E]"



2번 파일


ToT_replace_l_korean.yml

l_korean:

# CHILDHOOD EVENTS

childhood.1017.b:1 "노트를 메모를 해둬야 겠어 그래야 [educator.GetTitledFirstName](의)에 기애에 부흥하길"
childhood.1017.b.tt:1 "이것은 [study_friend.GetFirstNamePossessiveNoTooltip] 그리고 너의 둘다의 학문에 [stewardship|E]"

childhood.1018.a:0 "그들은 #EMP 정말#! 그 돈을 저렇게 쓰겠지만 - 나도 그럴수 있겠지?"
childhood.1018.b:1 "그 정보는[educator.GetTitleAsNameNoTooltip] 있어야만 가능해!"