Crusader Kings III

Crusader Kings III

Dynamic Regency
gazette2 2 Mar, 2024 @ 6:11pm
korean translation
l_korean:

dr_swing_momentum_liege_perspective:0 "[DiarchyWindow.GetDiarchyOwner.GetDiarchy.GetDiarch.MakeScope.ScriptValue('dr_swing_momentum_actual')|-2]"

dr_swing_momentum_vassal_perspective:0 "[DiarchyWindow.GetDiarchyOwner.GetDiarchy.GetDiarch.MakeScope.ScriptValue('dr_swing_momentum_actual')|+2]"

dr_swing_changes_a_lot.t:0 "권력의 저울이 [dr_liege_for_notification.GetDiarchTitle] 쪽으로 기울었습니다."

dr_swing_balance_tooltip:0 "[DiarchyWindow.GetDiarchyOwner.GetDiarchy.GetDiarch.MakeScope.GetScriptValueDesc('dr_balance_swing')]"

dr_swing_initial_tooltip:0 "\n#SIZE:17 당신의 [dr_initial_swing|E]#!\n\n[GetPlayer.MakeScope.GetScriptValueDesc('dr_initial_swing')]"

dr_secondary_recipient_vizier_succession_score_tooltip:0 "[GetPlayer.MakeScope.GetScriptValueDesc('diarchy_vizier_succession_score_value')]"

dr_best_candidate_vizier_succession_score_tooltip:0 "[best_candidate.MakeScope.GetScriptValueDesc('diarchy_vizier_succession_score_value')]"

dr_no_text:0 "군주제 시작 이후 변화가 없습니다 [diarchy|E]"

game_concept_dr_initial_swing:0 "초기 권력의 균형"
game_concept_dr_balance_swing:0 "권력의 균형 중심점"
game_concept_dr_swing_momentum:0 "권력의 균형 모멘텀"
game_concept_dr_monthly_swing:0 "월간 권력의 균형"
game_concept_dr_swing_residual:0 "잔여 권력의 균형"
game_concept_dr_initial_swing_desc:0 "[diarchy|E]의 시작에 [scales_of_power|E]에 적용되는 권력의 균형입니다. 이것은 [diarch|E]-Presumptive의 인식된 힘과 정당성을 보여주며, 그들의 [liege|E]와 비교됩니다."
game_concept_dr_balance_swing_desc:0 "[scales_of_power|E]의 균형점입니다. 이것은 [diarch|E]의 인식된 힘과 정당성을 보여주며, 그들의 [liege|E]와 비교됩니다."
game_concept_dr_swing_momentum_desc:0 "[dr_monthly_swing|E]은 권력의 균형이 어떻게 변화하는지에 따라 조정됩니다. 이것은 [diarchy|E]의 시작부터 [diarch|E]의 [dr_initial_swing|E]의 변화에 따라 결정됩니다."
game_concept_dr_monthly_swing_desc:0 "월말까지 [scales_of_power|E]에 적용될 권력의 균형의 양입니다. 이것은 [dr_swing_momentum|E]과 [dr_balance_swing|E]에 따라 결정됩니다."
game_concept_dr_swing_residual_desc:0 "[power_sharing|E]이 종료된 후에도 전 [diarch|E]의 영향은 여전히 남아있을 수 있습니다. 잔여 권력의 균형은 캐릭터의 최소 [dr_initial_swing|E]를 나타냅니다. 전 [diarch|E]의 권한이 서서히 약화되는 것처럼, 그들의 잔여 권력의 균형은 더 이상 [diarch|E]로 활동하지 않을 때 시간이 지나면 사라집니다."


### Loc for tooltips
dr_initial_swing:0 "[dr_initial_swing|E]"
dr_balance_swing:0 "[dr_balance_swing|E]"
dr_swing_momentum:0 "[dr_swing_momentum|E]"
dr_monthly_swing:0 "[dr_monthly_swing|E]"
dr_swing_residual:0 "[dr_swing_residual|E]"
dr_monthly_swing_tooltip_liege:0 "[dr_monthly_swing|E]: [DiarchyWindow.GetDiarchyOwner.GetDiarchy.GetDiarch.MakeScope.ScriptValue('dr_swing_momentum_actual')|=-]"
dr_monthly_swing_tooltip_diarch:0 "[dr_monthly_swing|E]: [DiarchyWindow.GetDiarchyOwner.GetDiarchy.GetDiarch.MakeScope.ScriptValue('dr_swing_momentum_actual')|=+]"
dr_monthly_swing_abs_desc:0 "#weak [dr_monthly_swing|E]의 절대값 분석:#!"
dr_swing_to_balance:0 "[dr_balance_swing|E]에 접근"
dr_military_difference:0 "군사력 차이"
dr_rank_difference:0 "[rank|E] 차이"
dr_imprisonment:0 "구금됨"
dr_liege_Imprisonment:0 "군주가 구금됨"
dr_crown_authority_level:0 "주군의 [crown_authority|E]"
dr_tribal_authority_level:0 "주군의 [tribal_authority|E]"
dr_line_of_succession:0 "주군의 [primary_title|E]의 후계자"
dr_liege_incapable:0 "군주가 무능함"
dr_incapable:0 "무능함"
dr_diarch_experience:0 "수정의 경험"
dr_liege_accolade_swing:0 "주군의 [acclaimed_knight|E]"
dr_can_end_diarchy:0 "[diarch|E]를 해임할 수 있습니다"
dr_poison_of_power:0 "권력의 유혹"
dr_close_family:0 "주군의 [close_family|E]"
dr_liege_close_relation:0 "주군에 가까운"
dr_liege_enemy:0 "주군의 [rivals|E]"
dr_religious_head_close_relation:0 "주군의 [head_of_faith|E]에 가까운"
dr_religious_head_enemy:0 "주군의 [head_of_faith|E]의 [rivals|E]"
dr_short_reign:0 "주군이 [short_reign|E]을 가졌습니다"
dr_long_reign:0 "주군이 [long_reign|E]을 가졌습니다"
dr_standing_difference:0 "주군의 [powerful_vassals|El]의 지원"
dr_is_entrenched:0 "[entrenched_regency|E]입니다"
dr_is_vizierate:0 "[vizier|E]입니다"
dr_civil_service_importance:0 "주군의 [tax_collectors|lE]의 능력"
dr_prestige_level:0 "[prestige_level|E] 차이"
dr_piety_level:0 "[piety_level|E] 차이"
dr_on_council:0 "주군의 [councillor|E]"
dr_empower_viziers:0 "[struggle|E]에 의해 [vizier|E]가 강화되었습니다"
dr_popular_among_peers:0 "동료들 사이에서 인기가 있습니다"

dr_military_difference_initial:0 "초기 군사력 차이"
dr_rank_change_diarch:0 "[Character.GetDiarchTitle]의 [rank|E]의 변화"
dr_rank_change_liege:0 "주군의 [rank|E]의 변화"
dr_prestige_level_change_diarch:0 "[Character.GetDiarchTitle]의 [prestige_level|E]의 변화"
dr_prestige_level_change_liege:0 "주군의 [prestige_level|E]의 변화"
dr_piety_level_change_diarch:0 "[Character.GetDiarchTitle]의 [piety_level|E]의 변화"
dr_piety_level_change_liege:0 "주군의 [piety_level|E]의 변화"
dr_diarch_imprisonment_change:0 "[Character.GetDiarchTitle]가 구금/해방되었습니다"
dr_liege_imprisonment_change:0 "주군이 구금/해방되었습니다"
dr_standing_difference_initial:0 "초기 주군의 [powerful_vassals|El]의 지원"
dr_authority_level_initial:0 "초기 권한 수준"
dr_initial_reign:0 "초기 통치 기간"
dr_become_councillor:0 "[Character.GetDiarchTitle]이 주군의 고문이 되었습니다"
dr_no_longer_councillor:0 "[Character.GetDiarchTitle]이 더 이상 주군의 고문이 아닙니다"
dr_diarch_relations_initial:0 "[Character.GetDiarchTitle]의 초기 관계"
dr_diarch_relations:0 "[Character.GetDiarchTitle]의 관계"

dr_momentum_window_heading:0 "권력의 균형 모멘텀"
dr_momentum_change_desc:0 "#weak [diarchy|E] 시작부터의 상대적 권력 변화#!"
dr_change_in_liege:0 "주군의 변화"
dr_change_in_diarch:0 "[Character.Custom('dr_diarch_title')]의 변화"
dr_swing_change:0 "권력의 균형 변화"
dr_military_power:0 "군사력"
dr_powerful_vassal_opinion:0 "강력한 대지주의 의견"
dr_rank:0 "주요 칭호 순위"
dr_prestige:0 "명성 수준"
dr_piety:0 "신앙 수준"
dr_years_reigned:0 "통치한 연수"
dr_imprison_incapable:0 "구금/무능함"
dr_crown_authority:0 "권한 수준"
dr_councillor:0 "의회 직위"
dr_diarch_relation:0 "[Character.Custom('dr_diarch_title')]의 관계"
dr_diarch_inheritance:0 "[Character.Custom('dr_diarch_title')]의 요구"
dr_line_of_succession_initial:0 "주군의 [primary_title|E]에 대한 초기 요구"
dr_civil_service_importance_initial:0 "주군의 [tax_collectors|E]의 초기 능력"
dr_tax_collector_aptitude:0 "세금 징수원의 능력"

dr_imprisonment_liege_state_change:0 "[Select_CString( EqualTo_CFixedPoint( Character.MakeScope.ScriptValue('dr_liege_imprisonment_state_change'), '(CFixedPoint)1' ),'#COLOR:{0.2,0.5,0} 구금됨#!','#COLOR:{0.6,0.2,0} 해방됨#!')]"

dr_imprisonment_diarch_state_change:0 "[Select_CString( EqualTo_CFixedPoint( Character.MakeScope.ScriptValue('dr_diarch_imprisonment_state_change'), '(CFixedPoint)1' ),'#COLOR:{0.2,0.5,0} 구금됨#!','#COLOR:{0.6,0.2,0} 해방됨#!')]"

dr_diarch_councillor_state_change:0 "[Select_CString( EqualTo_CFixedPoint( Character.MakeScope.ScriptValue('dr_councillor_state_change'), '(CFixedPoint)1' ),'#COLOR:{0.2,0.5,0} 임명됨#!','#COLOR:{0.6,0.2,0} 해임됨#!')]"

### Tooltips for the Momentum Window
dr_military_power_change:0 "[Character.GetTitledFirstNamePossessive] 군사력의 변화."
dr_vassal_standing_change_liege:0 "[Character.GetTitledFirstNamePossessive] [powerful_vassals|El]의 [Character.GetTitledFirstName]에 대한 집단적 의견의 변화."
dr_vassal_standing_change_diarch:0 "[Character.GetLiege.GetTitledFirstNamePossessive] [powerful_vassals|El]의 [Character.GetTitledFirstName]에 대한 집단적 의견의 변화."
dr_rank_change:0 "[Character.GetTitledFirstNamePossessive] [rank|E]의 변화.\n#weak 예를 들어, [duke|E]에서 [king|E]로 가는 것은 +1로 기록됩니다.#!"
dr_fame_change:0 "[Character.GetTitledFirstNamePossessive] [prestige_level|E]의 변화.\n#weak 예를 들어, [GetModifier( 'prestige_level_1' ).GetNameWithTooltip]에서 [GetModifier( 'prestige_level_2' ).GetNameWithTooltip]로 가는 것은 +1로 기록됩니다.#!"
dr_devotion_change:0 "[Character.GetTitledFirstNamePossessive] [piety_level|E]의 변화.\n#weak 예를 들어, [GetModifier( 'piety_level_1' ).GetNameWithTooltip]에서 [GetModifier( 'piety_level_2' ).GetNameWithTooltip]로 가는 것은 +1로 기록됩니다.#!"
dr_imprisonment_state_change:0 "[Character.GetTitledFirstNamePossessive] 통치 능력의 변화.\n[imprisoned|E] 또는 [GetTrait('incapable').GetName(GetNullCharacter)] 지도자는 주변 사람들에게 직접 통치할 수 없는 것으로 간주됩니다.\n#weak 예를 들어, 구금되는 것은 #COLOR:{0.2,0.5,0} 구금됨#!으로 기록됩니다.#!"
dr_authority_level_change:0 "[Character.GetTitledFirstNamePossessive] [Character.Custom('dr_authority_type')] 수준의 변화.\n#weak 예를 들어, "제한된"에서 "높은" 권한 수준으로 가는 것은 +1로 기록됩니다.#!"
dr_years_reigned_change:0 "이 [Character.Custom('dr_diarch_type')]의 시작부터 경과된 연도 수.\n#weak "권력은 영속성과 함께 갑니다. 불영속성은 무능함입니다."#!"
dr_diarch_councillor_state_change_tooltip:0 "[council|E]에서 [Character.GetTitledFirstNamePossessive] 임명에 대한 변화.\n[Character.GetTitledFirstName]은 현재: [Select_CString( Character.IsCouncillor, Character.GetLiege.GetTitledFirstNamePossessive, '' )] [Select_CString( Character.IsCouncillor, Character.GetCouncilTitle, 'not on council' )] \n#weak [Character.GetTitledFirstName]이 이 [Character.GetLiege.Custom('dr_diarch_type')]의 시작 이후 [council|E]에 #COLOR:{0.2,0.5,0} 임명됨#! 또는 #COLOR:{0.6,0.2,0} 해임됨#! 되면 기록이 변경됩니다.#!"
dr_diarch_relations_tooltip:0 "[Character.GetTitledFirstNamePossessive] 권력의 적절한 연결에 대한 변화\n#weak [Character.GetTitledFirstNamePossessive] 적절한 관계:\n[Character.MakeScope.GetScriptValueDesc('dr_diarch_relation_swing')]#!"
dr_diarch_inheritance_tooltip:0 "[Character.GetTitledFirstNamePossessive]가 [Character.GetLiege.GetTitledFirstNamePossessive]의 최고 [title_tier|E] [titles|E] 중 하나의 [line_of_succession|E]에 대한 위치의 변화.\n#weak [Character.GetTitledFirstName]이 [Character.GetLiege.GetTitledFirstNamePossessive] 칭호를 상속받는 길에 있다면 [Character.GetSheHe]는 더욱 더 합법적으로 보일 것입니다.#!"

dr_current_initial_swing_value:0 "현재 [Character.GetTitledFirstNamePossessive] [dr_initial_swing|E]"
dr_initial_initial_swing_value:0 "이 [Character.GetLiege.Custom('dr_diarch_type')]의 시작부터의 [Character.GetTitledFirstNamePossessive] [dr_initial_swing|E]"

dr_total_swing_change:0 "총 권력의 균형 변화: [Character.MakeScope.ScriptValue('dr_swing_change_since_start_for_gui')|1=] "
dr_total_swing_change_tooltip:0 "[Character.MakeScope.GetScriptValueDesc('dr_swing_change_since_start_for_gui')]"
dr_total_swing_momentum:0 "권력의 균형 모멘텀: [Character.MakeScope.ScriptValue('dr_swing_momentum_for_gui')|2=]/월 "
dr_total_swing_momentum_change_tooltip:0 "[dr_swing_momentum|E]는 총 권력의 균형 변화에 비례합니다."

dr_designate_regent_opinion_malus_ai_value:0 "의견 마이너스: $VALUE|+=0$"
dr_designate_regent_initial_swing_ai_value:0 "초기 권력의 균형: $VALUE|+=0$"

### for custom Loc
dr_vizierate:0 "[vizierate|E]"
dr_regency:0 "[regency|E]"
dr_tribal_authority:0 "[tribal_authority|E]"
dr_crown_authority_c:0 "[crown_authority|E]"
Last edited by gazette2; 3 Mar, 2024 @ 7:00am
< >
Showing 1-1 of 1 comments
gazette2 2 Mar, 2024 @ 6:13pm 
l_korean:

DIARCHY_WINDOW_MONTHLY_SWING_TEXT:1 "현재 권력의 균형: $CURRENT|2V$ ([DiarchyWindow.GetDiarchyOwner.GetDiarchy.GetDiarch.MakeScope.ScriptValue('dr_swing_to_balance_absolute')|2] [dr_balance_swing|E]로부터 떨어져 있음)\n\n다음 달 [scales_of_power|E]은 [SelectLocalization(DiarchyWindow.GetDiarchyOwner.IsPlayer,'dr_swing_momentum_liege_perspective','dr_swing_momentum_vassal_perspective')]로 변동될 것입니다. [DiarchyWindow.GetDiarchyOwner.GetDiarchy.GetDiarch.MakeScope.ScriptValue('dr_balance_swing')|V2] / # 100#!"

DIARCHY_WINDOW_LIEGE_TAB:0 "주군의 $game_concept_diarchy$ #TOOLTIP:dr_swing_initial_tooltip ([GetPlayer.MakeScope.ScriptValue('dr_initial_swing')|+0])#!"

TRAIT_FLAG_DESC_esr_increased_swing_relation:0 "#bold 동료들 사이의 인기#! [trait_level_track|E]의 각 레벨은 [dr_balance_swing|E]을 15% 증가시킵니다."

appoint_vizier_interaction.tt.secondary_recipient_is_not_best_candidate: "[secondary_recipient.GetTitledFirstName]는 가장 적합한 후보가 아닙니다 #WEAK (당신의 행정자들은 [best_candidate.GetTitledFirstName]을 선택하지 않으면 불만을 표현할 것입니다. [best_candidate.GetHerHis] [vizier_succession_score|E]는 #bold [best_candidate.MakeScope.ScriptValue('diarchy_vizier_succession_score_value')]#! 입니다. [secondary_recipient.GetFirstNamePossessive] [vizier_succession_score|E]는 #bold [secondary_recipient.MakeScope.ScriptValue('diarchy_vizier_succession_score_value')]#! 입니다.)#!"

appoint_vizier_interaction.tt.enter_vizierate_with_secondary_recipient: "[secondary_recipient.GetTitledFirstName]을 당신의 주요 장관으로 임명합니다. (시작할 때의 [dr_initial_swing|E]은 [secondary_recipient.MakeScope.ScriptValue('dr_initial_swing')|-0]입니다)"

game_concept_tax_collector_desc: "$game_concept_tax_collector$는 [tax_jurisdictions|E]가 작동할 수 있도록 합니다.\n\n그들의 [aptitude|E]는 그들의 [liege|E]를 위해 수집하는 [taxes|E]와 [levies|E]의 양을 결정합니다. 높은 [aptitude|E]를 가진 $game_concept_tax_collectors$는 또한 당신의 [vizier|E]의 [dr_balance_swing|E]을 증가시키고 그 반대도 마찬가지입니다."
< >
Showing 1-1 of 1 comments
Per page: 1530 50