XCOM 2
[WoTC] Emotions of the Resistance - a Soldier Mood Framework
Korean localization
Steam\steamapps\workshop\content\268500\3387377441\Localization

두 파일을 변경해야 합니다.
저장하실때 UTF-16 LF 로 저장하세요.

AG_SoldierMoods.kor


[X2DownloadableContentInfo_SoldierMoods]
MoodChangeEventLabel="%CLASSNAME MOOD:"

[UIFacility_PartyBarSlot]
m_strWarnFirstTimePartyDialogTitle="파티 시작"
m_strWarnFirstTimePartyDialogText="%UNITNAME을 위한 파티를 여는 데 %SUPPLIES 보급품을 사용하시겠습니까? 일정 시간 이용할 수 없지만, 기분 좋게 복귀할 것입니다."
m_strWarnStopPartyDialogTitle="파티 중단"
m_strWarnStopPartyNegEnabledDialogText="%UNITNAME을 위한 예정된 파티를 취소하면 %GENDER의 기분은 변하지 않습니다! 뿐만 아니라, 준비에 사용된 자원이 낭비됩니다! 그래도 취소하시겠습니까?"
m_strWarnStopPartyNegDisabledDialogText="%UNITNAME을 위한 예정된 파티를 취소하면 준비에 사용된 자원이 낭비됩니다! 그래도 취소하시겠습니까?"
m_strWarnNotEnoughSuppliesForPartyDialogTitle="사령관님, 지금은 파티에 쓸 보급품이 부족합니다."
m_strSoldiersAvailableTooltip="군인을 위한 파티를 열어 기분을 북돋우세요."
m_strOKDisable="다시는 표시하지 않기"

[XComGameStateContext_HeadquartersOrder_SoldierMood]
PartyCompleteNotification="%UNIT이(가) 복귀하여 어느 때보다 기분이 좋아졌습니다!"

[Feeling_Nothing X2SoldierMoodTemplate]
DisplayName="공허"
Summary="%UNITNAME은(는) 인간의 감정을 느낄 수 없습니다."

[Feeling_Neutral X2SoldierMoodTemplate]
DisplayName="괜찮음"
Summary="%UNITNAME은(는) 승무원들과 어울리며 이야기를 나누고 좋은 시간을 보냈습니다."

[Feeling_Jubilant X2SoldierMoodTemplate]
DisplayName="기쁨"
Summary="%UNITNAME은(는) 최근 자신을 위한 축하 행사 덕분에 완전히 들떠 있습니다. 파티 덕분에 활력이 넘칩니다!"

[Feeling_Amused X2SoldierMoodTemplate]
DisplayName="재미있음"
Summary="%UNITNAME은(는) 저녁 식사 중 동료의 브래드포드 성대모사를 보고 웃음을 멈출 수 없었습니다."

[Feeling_Anxious X2SoldierMoodTemplate]
DisplayName="불안함"
Summary="%UNITNAME은(는) 다음 임무에서 한 발이라도 빗나가면 팀이 모든 것을 잃을까 봐 긴장을 늦출 수 없습니다."

[Feeling_Angry X2SoldierMoodTemplate]
DisplayName="화남"
Summary="%UNITNAME은(는) 동료의 부주의한 평가에 격분했습니다."

[Feeling_Annoyed X2SoldierMoodTemplate]
DisplayName="짜증남"
Summary="%UNITNAME은(는) 브리핑 중 누군가의 '훌륭한 침투 계획' 이야기를 듣는 것에 질렸습니다."

[Feeling_Bored X2SoldierMoodTemplate]
DisplayName="지루함"
Summary="%UNITNAME은(는) 어벤저를 돌아다니며 장비를 만지작거리며 흥미로운 것을 찾으려 합니다."

[Feeling_Brave X2SoldierMoodTemplate]
DisplayName="용감함"
Summary="%UNITNAME은(는) 모의전에서 광전사와 맞서며 굳건히 버텼으며, 이제 실전이 기다려집니다."

[Feeling_Clumsy X2SoldierMoodTemplate]
DisplayName="어설픔"
Summary="%UNITNAME은(는) 함교로 가는 길에 넘어져 승무원들의 웃음을 자아냈습니다."

[Feeling_Confident X2SoldierMoodTemplate]
DisplayName="자신감 있음"
Summary="%UNITNAME은(는) 신병들과 시간을 보내며 그들을 격려하고 다음 임무를 준비하도록 도왔습니다."

[Feeling_Cheerful X2SoldierMoodTemplate]
DisplayName="쾌활함"
Summary="%UNITNAME은(는) 팀과의 포커에서 압승을 거두고 함선에 웃음소리를 가득 채웠습니다."

[Feeling_Curious X2SoldierMoodTemplate]
DisplayName="호기심 많음"
Summary="%UNITNAME은(는) 적과 그들의 기술을 배우기 위해 셴과 타이건과 더 많은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."

[Feeling_Disappointed X2SoldierMoodTemplate]
DisplayName="실망함"
Summary="%UNITNAME은(는) 임무에 선발되지 못한 후 하루 종일 무기고에서 무기를 손질하며 시간을 보냈습니다."

[Feeling_Distracted X2SoldierMoodTemplate]
DisplayName="산만함"
Summary="%UNITNAME은(는) 최근 추적자와의 조우를 떠올리다가 전술 회의 중 집중력을 잃었습니다."

[Feeling_Energetic X2SoldierMoodTemplate]
DisplayName="활기참"
Summary="%UNITNAME은(는) 아침 일찍 분대원들과 함께 조깅을 하고 푸짐한 아침 식사를 했습니다."

[Feeling_Embarrassed X2SoldierMoodTemplate]
DisplayName="당황함"
Summary="%UNITNAME은(는) 훈련 중 갑옷이 오작동하여 팀원들의 시선을 피하고 있습니다."

[Feeling_Excited X2SoldierMoodTemplate]
DisplayName="들뜸"
Summary="%UNITNAME은(는) 새로운 은밀 작전에 대한 소식을 듣고 ADVENT를 상대로 싸울 생각에 흥분했습니다."

[Feeling_Focused X2SoldierMoodTemplate]
DisplayName="집중함"
Summary="%UNITNAME은(는) 하루 종일 헤드샷 연습을 하며 다음 임무에서 선봉에 설 준비를 마쳤습니다."

[Feeling_Grateful X2SoldierMoodTemplate]
DisplayName="감사함"
Summary="%UNITNAME은(는) 공학팀과 함께 식사를 하며 그들의 도움에 감사를 전했습니다."

[Feeling_Groggy X2SoldierMoodTemplate]
DisplayName="몽롱함"
Summary="%UNITNAME은(는) 바에서 과음을 한 후 집중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."

[Feeling_Happy X2SoldierMoodTemplate]
DisplayName="행복함"
Summary="%UNITNAME은(는) 팀원들과 함께 승리를 축하하며 농담을 주고받았습니다."

[Feeling_Hungry X2SoldierMoodTemplate]
DisplayName="배고픔"
Summary="%UNITNAME은(는) 아침을 거른 탓에 배에서 나는 소리가 은신을 들킬 정도로 큽니다."

[Feeling_Impatient X2SoldierMoodTemplate]
DisplayName="참을성 없음"
Summary="%UNITNAME은(는) 새로운 임무를 빨리 수행하고 싶어 안달이 나 있습니다."

[Feeling_Lonely X2SoldierMoodTemplate]
DisplayName="외로움"
Summary="%UNITNAME은(는) 저녁을 컴퓨터 앞에서 보내며 누군가와의 교류를 갈망하고 있습니다."

[Feeling_Lucky X2SoldierMoodTemplate]
DisplayName="운이 좋음"
Summary="%UNITNAME은(는) 훈련 중 아슬아슬하게 총알을 피한 후 계속 미소를 짓고 있습니다."

[Feeling_Nervous X2SoldierMoodTemplate]
DisplayName="긴장함"
Summary="%UNITNAME은(는) 곧 있을 고위험 임무에 대한 소문을 듣고 가고 싶지 않은 기분입니다."

[Feeling_Nostalgic X2SoldierMoodTemplate]
DisplayName="향수병"
Summary="%UNITNAME은(는) 라디오에서 들려오는 옛 노래를 듣고 오랜만에 집에 온 듯한 기분이 들었습니다."

[Feeling_Optimistic X2SoldierMoodTemplate]
DisplayName="낙관적임"
Summary="%UNITNAME은(는) 저항군이 ADVENT에 맞서 점점 강해지는 모습을 보고 희망을 보았습니다."

[Feeling_Productive X2SoldierMoodTemplate]
DisplayName="생산적임"
Summary="%UNITNAME은(는) 어벤저의 지휘 센터에서 외계인 데이터를 분석하며 오후를 보냈습니다."

[Feeling_Proud X2SoldierMoodTemplate]
DisplayName="자랑스러움"
Summary="%UNITNAME은(는) 분대 전투력을 향상시키는 새로운 훈련 프로그램을 설계하는 데 기여했습니다."

[Feeling_Refreshed X2SoldierMoodTemplate]
DisplayName="상쾌함"
Summary="%UNITNAME은(는) 완벽한 임무 후 바에서 열린 즉흥적인 축하 행사에 참가했습니다."

[Feeling_Restless X2SoldierMoodTemplate]
DisplayName="안절부절못함"
Summary="%UNITNAME은(는) 지난 임무에서의 아드레날린을 가라앉히지 못하고 밤새 어벤저를 돌아다녔습니다."

[Feeling_Sad X2SoldierMoodTemplate]
DisplayName="슬픔"
Summary="%UNITNAME은(는) 소중한 사람이 ADVENT의 클리닉을 방문한 후 돌아오지 않았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."

[Feeling_Sleepy X2SoldierMoodTemplate]
DisplayName="졸림"
Summary="%UNITNAME은(는) 장시간의 임무와 어벤저 근무로 인해 눈을 뜨는 것조차 힘들어하고 있습니다."

[Feeling_Spooked X2SoldierMoodTemplate]
DisplayName="겁먹음"
Summary="%UNITNAME은(는) 승무원들이 변신체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을 듣고 모든 그림자를 의심하기 시작했습니다."

[Feeling_Shy X2SoldierMoodTemplate]
DisplayName="수줍음"
Summary="%UNITNAME은(는) 휴식 시간 동안 조용히 사람들을 피해 책과 음료를 선택했습니다."

[Feeling_Surprised X2SoldierMoodTemplate]
DisplayName="놀람"
Summary="%UNITNAME은(는) 동료들에게 선물을 받았으며, 생일도 아닌데 뜻밖의 선물에 감동했습니다."

[Feeling_Worried X2SoldierMoodTemplate]
DisplayName="걱정됨"
Summary="%UNITNAME은(는) 보안 카메라를 몇 시간 동안 점검하며 공학 구역에서 무언가 움직이는 것을 보았다고 확신하고 있습니다."

[Feeling_Confused X2SoldierMoodTemplate]
DisplayName="혼란스러움"
Summary="%UNITNAME은(는) 최근 임무에서 가져온 외계 기술을 살펴보고 있지만 도저히 이해할 수 없습니다."

[Feeling_Queasy X2SoldierMoodTemplate]
DisplayName="메스꺼움"
Summary="%UNITNAME은(는) ADVENT 버거 실험을 시도한 것을 즉시 후회했습니다."

[Feeling_Sore X2SoldierMoodTemplate]
DisplayName="쑤심"
Summary="%UNITNAME은(는) 추가 훈련을 하느라 근육이 뻐근해졌고, 조금만 움직여도 고통스럽습니다."

[Feeling_Motivated X2SoldierMoodTemplate]
DisplayName="의욕적임"
Summary="%UNITNAME은(는) 셴이 새로운 첨단 무기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을 듣고 빨리 시험해 보고 싶어합니다."

[Feeling_Loved X2SoldierMoodTemplate]
DisplayName="사랑받음"
Summary="%UNITNAME은(는) 고향에서 온 따뜻한 메시지를 받고 마음이 따뜻해졌습니다."

[Feeling_Inspired X2SoldierMoodTemplate]
DisplayName="영감을 받음"
Summary="%UNITNAME은(는) 저항군의 최근 승리에 대한 소식을 듣고 새로운 목적 의식을 느끼고 있습니다."

[Feeling_Relaxed X2SoldierMoodTemplate]
DisplayName="편안함"
Summary="%UNITNAME은(는) 함선의 조용한 한 구석에서 일몰을 바라보며 드문 평온한 순간을 만끽했습니다."

[Feeling_Regretful X2SoldierMoodTemplate]
DisplayName="후회됨"
Summary="%UNITNAME은(는) 그 한 발을 빗나가지 않았더라면 어땠을까 하는 생각을 떨쳐내지 못하고 있습니다."

[Feeling_Naughty X2SoldierMoodTemplate]
DisplayName="못됨"
Summary="%UNITNAME은(는) 의무실 시스템을 해킹하여 최근 임무 후 절반의 분대원에게 '강제 안구 보정'을 예약했습니다."

[Feeling_Insecure X2SoldierMoodTemplate]
DisplayName="자신 없음"
Summary="%UNITNAME은(는) 아래 갑판을 서성이며 지휘관이 자신의 공헌을 알아줄지 조용히 고민하고 있습니다."

[Feeling_Lazy X2SoldierMoodTemplate]
DisplayName="게으름"
Summary="%UNITNAME은(는) 사격 훈련장에서 의자를 가져다 놓고 앉아서 저격 연습하는 것으로 운동을 대신했습니다."

[Feeling_Agitated X2SoldierMoodTemplate]
DisplayName="불쾌함"
Summary="%UNITNAME은(는) 막힌 화장실을 청소하느라 야근을 하게 되어 내내 불평하며 바닥을 닦았습니다."

[Feeling_Playful X2SoldierMoodTemplate]
DisplayName="장난침"
Summary="%UNITNAME은(는) 수류탄을 이용해 즉석 저글링 쇼를 선보이며 병영을 놀라게 했지만, 브래드포드에게 들키고 말았습니다."



XComGame.int

[PartyBarSoldierStaffSlot X2StaffSlotTemplate]
EmptyText="개최: 군인을 위한 파티"
BonusEmptyText="수상자를 선택하세요."
BonusDefaultText="파티"
BonusText="기분 전환"
FilledText="승무원이 %UNITNAME을 위해 파티를 열고 있습니다!"
LockedText="파티에서 비번 중"

[Mood_Nothing X2AbilityTemplate]
LocFriendlyName="공허"
LocLongDescription="이 유닛은 인간의 감정을 느낄 수 없습니다. 능력치 변화 없음"
LocHelpText="이 유닛은 인간의 감정을 느낄 수 없습니다. 능력치 변화 없음"
LocFlyOverText="공허"

[Mood_Neutral X2AbilityTemplate]
LocFriendlyName="괜찮음"
LocLongDescription="이 병사는 승무원들과 어울리며 이야기를 나누고, 그들의 회사에서 좋은 시간을 보냈습니다. 능력치 변화 없음"
LocHelpText="이 병사는 승무원들과 어울리며 이야기를 나누고, 그들의 회사에서 좋은 시간을 보냈습니다. 능력치 변화 없음"
LocFlyOverText="괜찮음"

[Mood_Jubilant X2AbilityTemplate]
LocFriendlyName="들떠 있음"
LocLongDescription="이 병사는 최근 그들의 명예를 기리기 위한 축하 파티 후 아주 신나 있습니다. 파티는 그들에게 에너지를 주었습니다! HP +2, 이동력 +2, 명중률 +15"
LocHelpText="이 병사는 최근 그들의 명예를 기리기 위한 축하 파티 후 아주 신나 있습니다. 파티는 그들에게 에너지를 주었습니다! HP +2, 이동력 +2, 명중률 +15"
LocFlyOverText="들떠 있음"

[Mood_Amused X2AbilityTemplate]
LocFriendlyName="유쾌함"
LocLongDescription="이 병사는 저녁 식사 중 동료가 브래드포드를 완벽하게 모방하는 모습을 보고 웃음을 멈추지 않았습니다. 의지력 +5, 정신공격력 +10"
LocHelpText="이 병사는 저녁 식사 중 동료가 브래드포드를 완벽하게 모방하는 모습을 보고 웃음을 멈추지 않았습니다. 의지력 +5, 정신공격력 +10"
LocFlyOverText="유쾌함"

[Mood_Anxious X2AbilityTemplate]
LocFriendlyName="불안함"
LocLongDescription="이 병사는 휴식을 취할 수 없으며, 다음 임무에서 하나의 실수가 팀 전체에 큰 영향을 미칠까 걱정하고 있습니다. 방어력 -5, 정신공격력 -10"
LocHelpText="이 병사는 휴식을 취할 수 없으며, 다음 임무에서 하나의 실수가 팀 전체에 큰 영향을 미칠까 걱정하고 있습니다. 방어력 -5, 정신공격력 -10"
LocFlyOverText="불안함"

[Mood_Angry X2AbilityTemplate]
LocFriendlyName="화남"
LocLongDescription="이 병사는 동료의 최근 수행에 관한 무례한 발언에 화가 나 있습니다. 명중률 +10, 치명타 확률 -20"
LocHelpText="이 병사는 동료의 최근 수행에 관한 무례한 발언에 화가 나 있습니다. 명중률 +10, 치명타 확률 -20"
LocFlyOverText="화남"

[Mood_Annoyed X2AbilityTemplate]
LocFriendlyName="짜증남"
LocLongDescription="이 병사는 임무 브리핑 중 누군가의 '위장 침투 아이디어' 이야기를 듣고 짜증이 났습니다. 치명타 확률 -5, 의지력 -5"
LocHelpText="이 병사는 임무 브리핑 중 누군가의 '위장 침투 아이디어' 이야기를 듣고 짜증이 났습니다. 치명타 확률 -5, 의지력 -5"
LocFlyOverText="짜증남"

[Mood_Bored X2AbilityTemplate]
LocFriendlyName="지루함"
LocLongDescription="이 병사는 아벤저를 돌아다니며 무언가 흥미로운 일을 찾고 있습니다. 이동력 -1, 의지력 -3"
LocHelpText="이 병사는 아벤저를 돌아다니며 무언가 흥미로운 일을 찾고 있습니다. 이동력 -1, 의지력 -3"
LocFlyOverText="지루함"

[Mood_Brave X2AbilityTemplate]
LocFriendlyName="용감함"
LocLongDescription="이 병사는 베르세르커와의 모의 전투에서 자신의 입장을 고수하며 이제 진짜 전투를 하고 싶어합니다. HP +3, 의지력 +3"
LocHelpText="이 병사는 베르세르커와의 모의 전투에서 자신의 입장을 고수하며 이제 진짜 전투를 하고 싶어합니다. HP +3, 의지력 +3"
LocFlyOverText="용감함"

[Mood_Cheerful X2AbilityTemplate]
LocFriendlyName="명랑함"
LocLongDescription="이 병사는 팀과 함께 포커 게임에서 승리한 후 아벤저에서 웃음소리를 울렸습니다. 의지력 +10"
LocHelpText="이 병사는 팀과 함께 포커 게임에서 승리한 후 아벤저에서 웃음소리를 울렸습니다. 의지력 +10"
LocFlyOverText="명랑함"

[Mood_Clumsy X2AbilityTemplate]
LocFriendlyName="서툴음"
LocLongDescription="이 병사는 다리를 헛디디고 다가가다가 아벤저 승무원들로부터 웃음을 샀습니다. HP -1, 회피 -5"
LocHelpText="이 병사는 다리를 헛디디고 다가가다가 아벤저 승무원들로부터 웃음을 샀습니다. HP -1, 회피 -5"
LocFlyOverText="서툴음"

[Mood_Confident X2AbilityTemplate]
LocFriendlyName="자신감 넘침"
LocLongDescription="이 병사는 새로운 동료들과 함께 시간을 보내며 그들에게 다가올 임무를 준비시키고 격려하고 있습니다. 치명타 확률 +10, 힘 +8"
LocHelpText="이 병사는 새로운 동료들과 함께 시간을 보내며 그들에게 다가올 임무를 준비시키고 격려하고 있습니다. 치명타 확률 +10, 힘 +8"
LocFlyOverText="자신감 넘침"

[Mood_Confused X2AbilityTemplate]
LocFriendlyName="혼란스러움"
LocLongDescription="이 병사는 미션에서 가져온 외계 기술을 살펴보았지만 이해할 수 없습니다. 해킹 -15"
LocHelpText="이 병사는 미션에서 가져온 외계 기술을 살펴보았지만 이해할 수 없습니다. 해킹 -15"
LocFlyOverText="혼란스러움"

[Mood_Curious X2AbilityTemplate]
LocFriendlyName="궁금함"
LocLongDescription="이 병사는 션과 티건과 함께 시간을 보내며 적과 그들의 기술에 대해 배우고 있습니다. 시야 +3"
LocHelpText="이 병사는 션과 티건과 함께 시간을 보내며 적과 그들의 기술에 대해 배우고 있습니다. 시야 +3"
LocFlyOverText="궁금함"

[Mood_Disappointed X2AbilityTemplate]
LocFriendlyName="실망함"
LocLongDescription="이 병사는 임무에 배정되지 않고 무기고에서 혼자 시간을 보내며 무기를 닦고 있었습니다. 방어력 -10, 의지력 -8"
LocHelpText="이 병사는 임무에 배정되지 않고 무기고에서 혼자 시간을 보내며 무기를 닦고 있었습니다. 방어력 -10, 의지력 -8"
LocFlyOverText="실망함"

[Mood_Distracted X2AbilityTemplate]
LocFriendlyName="산만함"
LocLongDescription="이 병사는 조커와의 마지막 전투를 되새기며 최근의 전술 회의 중 정신이 팔려 있었습니다. 명중률 -5, 시야 -1"
LocHelpText="이 병사는 조커와의 마지막 전투를 되새기며 최근의 전술 회의 중 정신이 팔려 있었습니다. 명중률 -5, 시야 -1"
LocFlyOverText="산만함"

[Mood_Embarrassed X2AbilityTemplate]
LocFriendlyName="부끄러움"
LocLongDescription="이 병사는 훈련 중 장비가 고장 나서 이제 다른 팀원들과 눈을 마주치지 않으려고 합니다. 이동력 +1, 회피 +5"
LocHelpText="이 병사는 훈련 중 장비가 고장 나서 이제 다른 팀원들과 눈을 마주치지 않으려고 합니다. 이동력 +1, 회피 +5"
LocFlyOverText="부끄러움"

[Mood_Energetic X2AbilityTemplate]
LocFriendlyName="에너지가 넘침"
LocLongDescription="이 병사는 팀과 함께 아침 조깅을 하고 큰 아침을 먹은 후 에너지가 넘칩니다. HP +1, 이동력 +2"
LocHelpText="이 병사는 팀과 함께 아침 조깅을 하고 큰 아침을 먹은 후 에너지가 넘칩니다. HP +1, 이동력 +2"
LocFlyOverText="에너지가 넘침"

[Mood_Excited X2AbilityTemplate]
LocFriendlyName="신남"
LocLongDescription="이 병사는 새로운 비밀 작전에 대해 듣고 ADVENT의 문앞에서 싸울 생각에 신이 납니다. 명중률 +10, 이동력 +1"
LocHelpText="이 병사는 새로운 비밀 작전에 대해 듣고 ADVENT의 문앞에서 싸울 생각에 신이 납니다. 명중률 +10, 이동력 +1"
LocFlyOverText="신남"

[Mood_Fearful X2AbilityTemplate]
LocFriendlyName="두려움"
LocLongDescription="이 병사는 드론의 공격을 받으며 고립되어 큰 두려움을 느끼고 있습니다. 방어력 -15"
LocHelpText="이 병사는 드론의 공격을 받으며 고립되어 큰 두려움을 느끼고 있습니다. 방어력 -15"
LocFlyOverText="두려움"

[Mood_Focused X2AbilityTemplate]
LocFriendlyName="집중됨"
LocLongDescription="이 병사는 하루 종일 헤드샷 연습을 했고, 다음 임무에서 돌격을 이끌 준비가 되어 있다고 느낍니다. 명중 +5, 치명타 확률 +3"
LocHelpText="이 병사는 하루 종일 헤드샷 연습을 했고, 다음 임무에서 돌격을 이끌 준비가 되어 있다고 느낍니다. 명중 +5, 치명타 확률 +3"
LocFlyOverText="집중됨"

[Mood_Grateful X2AbilityTemplate]
LocFriendlyName="감사함"
LocLongDescription="이 병사는 공학팀과 함께 식사를 나누고 그들의 모든 도움에 감사했습니다. 방어 +15"
LocHelpText="이 병사는 공학팀과 함께 식사를 나누고 그들의 모든 도움에 감사했습니다. 방어 +15"
LocFlyOverText="감사함"

[Mood_Groggy X2AbilityTemplate]
LocFriendlyName="몸이 찌뿌둥함"
LocLongDescription="이 병사는 바에서 술을 너무 많이 마셨고 집중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. 명중 -10"
LocHelpText="이 병사는 바에서 술을 너무 많이 마셨고 집중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. 명중 -10"
LocFlyOverText="몸이 찌뿌둥함"

[Mood_Happy X2AbilityTemplate]
LocFriendlyName="행복함"
LocLongDescription="이 병사는 팀과 함께 힘든 승리를 기념하며 웃고 농담을 주고받았습니다. HP +2, 사이오펜스 +10"
LocHelpText="이 병사는 팀과 함께 힘든 승리를 기념하며 웃고 농담을 주고받았습니다. HP +2, 사이오펜스 +10"
LocFlyOverText="행복함"

[Mood_Hungry X2AbilityTemplate]
LocFriendlyName="배고픔"
LocLongDescription="이 병사는 아침을 거르고 출동하며 이제 배가 고파서 숨겨진 위치를 유지하기 어렵습니다. HP -1, 사이오펜스 -5"
LocHelpText="이 병사는 아침을 거르고 출동하며 이제 배가 고파서 숨겨진 위치를 유지하기 어렵습니다. HP -1, 사이오펜스 -5"
LocFlyOverText="배고픔"

[Mood_Impatient X2AbilityTemplate]
LocFriendlyName="조급함"
LocLongDescription="이 병사는 새로운 임무에 나서고 싶어 안달이 나 있으며, 최근 배운 기술을 시험해 보고 싶어합니다. 이동력 +3, 명중 -5"
LocHelpText="이 병사는 새로운 임무에 나서고 싶어 안달이 나 있으며, 최근 배운 기술을 시험해 보고 싶어합니다. 이동력 +3, 명중 -5"
LocFlyOverText="조급함"

[Mood_Inspired X2AbilityTemplate]
LocFriendlyName="영감받음"
LocLongDescription="이 병사는 저항군의 최근 승리에 대한 소식을 듣고 새로운 목적의식을 느낍니다. 의지 +8"
LocHelpText="이 병사는 저항군의 최근 승리에 대한 소식을 듣고 새로운 목적의식을 느낍니다. 의지 +8"
LocFlyOverText="영감받음"

[Mood_Lonely X2AbilityTemplate]
LocFriendlyName="외로움"
LocLongDescription="이 병사는 저녁 내내 컴퓨터 앞에 앉아 있었으며, 누군가와 대화하고 싶어 합니다. 사이오펜스 -10, 해킹 +10"
LocHelpText="이 병사는 저녁 내내 컴퓨터 앞에 앉아 있었으며, 누군가와 대화하고 싶어 합니다. 사이오펜스 -10, 해킹 +10"
LocFlyOverText="외로움"

[Mood_Loved X2AbilityTemplate]
LocFriendlyName="사랑받음"
LocLongDescription="이 병사는 고향에서 온 따뜻한 메시지를 받고 마음이 가득 찼습니다. 방어 -5, 사이오펜스 +5"
LocHelpText="이 병사는 고향에서 온 따뜻한 메시지를 받고 마음이 가득 찼습니다. 방어 -5, 사이오펜스 +5"
LocFlyOverText="사랑받음"

[Mood_Lucky X2AbilityTemplate]
LocFriendlyName="운이 좋음"
LocLongDescription="이 병사는 훈련 중 가까스로 총알을 피했고, 그 후로 계속 웃고 있습니다. 회피 +10"
LocHelpText="이 병사는 훈련 중 가까스로 총알을 피했고, 그 후로 계속 웃고 있습니다. 회피 +10"
LocFlyOverText="운이 좋음"

[Mood_Motivated X2AbilityTemplate]
LocFriendlyName="동기부여됨"
LocLongDescription="이 병사는 쉔이 새로운 첨단 무기 계획을 이야기하는 것을 우연히 듣고 이를 시험해 보고 싶어 합니다. 치명타 확률 +5, 시야 +1"
LocHelpText="이 병사는 쉔이 새로운 첨단 무기 계획을 이야기하는 것을 우연히 듣고 이를 시험해 보고 싶어 합니다. 치명타 확률 +5, 시야 +1"
LocFlyOverText="동기부여됨"

[Mood_Nervous X2AbilityTemplate]
LocFriendlyName="불안함"
LocLongDescription="이 병사는 곧 다가올 고위험 임무에 대한 소문을 듣고 나가고 싶지 않은 기분입니다. 방어 +20, 명중 -10"
LocHelpText="이 병사는 곧 다가올 고위험 임무에 대한 소문을 듣고 나가고 싶지 않은 기분입니다. 방어 +20, 명중 -10"
LocFlyOverText="불안함"

[Mood_Nostalgic X2AbilityTemplate]
LocFriendlyName="향수를 느낌"
LocLongDescription="이 병사는 라디오에서 오랜만에 좋아하는 노래를 듣고, 몇 년 만에 처음으로 집에 있는 듯한 기분이 들었습니다. 사이오펜스 +5, 방어구 +1"
LocHelpText="이 병사는 라디오에서 오랜만에 좋아하는 노래를 듣고, 몇 년 만에 처음으로 집에 있는 듯한 기분이 들었습니다. 사이오펜스 +5, 방어구 +1"
LocFlyOverText="향수를 느낌"

[Mood_Optimistic X2AbilityTemplate]
LocFriendlyName="낙관적임"
LocLongDescription="이 병사는 저항군이 ADVENT에 맞서 점점 더 강해지는 모습을 보며 희망의 빛을 보았습니다. HP +1, 의지 +5"
LocHelpText="이 병사는 저항군이 ADVENT에 맞서 점점 더 강해지는 모습을 보며 희망의 빛을 보았습니다. HP +1, 의지 +5"
LocFlyOverText="낙관적임"

[Mood_Productive X2AbilityTemplate]
LocFriendlyName="생산적임"
LocLongDescription="이 병사는 Avenger의 지휘 센터에서 외계인 데이터를 분석하며 오후를 보냈습니다. 사이오펜스 +10, 해킹 +10"
LocHelpText="이 병사는 Avenger의 지휘 센터에서 외계인 데이터를 분석하며 오후를 보냈습니다. 사이오펜스 +10, 해킹 +10"
LocFlyOverText="생산적임"

[Mood_Proud X2AbilityTemplate]
LocFriendlyName="자부심을 느낌"
LocLongDescription="이 병사는 새로운 전투 훈련 프로그램을 설계하는 데 도움을 주었고, 이는 이미 부대의 성과를 향상시키고 있습니다. 명중 +10, 사이오펜스 +5"
LocHelpText="이 병사는 새로운 전투 훈련 프로그램을 설계하는 데 도움을 주었고, 이는 이미 부대의 성과를 향상시키고 있습니다. 명중 +10, 사이오펜스 +5"
LocFlyOverText="자부심을 느낌"

[Mood_Queasy X2AbilityTemplate]
LocFriendlyName="메스꺼움"
LocLongDescription="이 병사는 ADVENT 버거를 실험 삼아 먹어본 것을 즉시 후회했습니다. HP -2"
LocHelpText="이 병사는 ADVENT 버거를 실험 삼아 먹어본 것을 즉시 후회했습니다. HP -2"
LocFlyOverText="메스꺼움"

[Mood_Refreshed X2AbilityTemplate]
LocFriendlyName="상쾌함"
LocLongDescription="이 병사는 완벽한 임무를 마친 후 바에서 열린 즉흥적인 축하 자리에 합류했습니다. 회피 +5, 명중 +5"
LocHelpText="이 병사는 완벽한 임무를 마친 후 바에서 열린 즉흥적인 축하 자리에 합류했습니다. 회피 +5, 명중 +5"
LocFlyOverText="상쾌함"

[Mood_Regretful X2AbilityTemplate]
LocFriendlyName="후회됨"
LocLongDescription="이 병사는 그 한 발만 맞았더라면 모든 것이 달라졌을 거라며 계속 곱씹고 있습니다. 방어 -10, 힘 -5"
LocHelpText="이 병사는 그 한 발만 맞았더라면 모든 것이 달라졌을 거라며 계속 곱씹고 있습니다. 방어 -10, 힘 -5"
LocFlyOverText="후회됨"

[Mood_Relaxed X2AbilityTemplate]
LocFriendlyName="여유로움"
LocLongDescription="이 병사는 함선의 한적한 곳에서 석양을 바라보며 드문 평온의 순간을 만끽했습니다. HP +1, 회피 -10"
LocHelpText="이 병사는 함선의 한적한 곳에서 석양을 바라보며 드문 평온의 순간을 만끽했습니다. HP +1, 회피 -10"
LocFlyOverText="여유로움"

[Mood_Restless X2AbilityTemplate]
LocFriendlyName="안절부절못함"
LocLongDescription="이 병사는 지난 임무의 아드레날린이 가시지 않아 밤새 Avenger 내부를 걸어 다녔습니다. 명중 +2, 의지 -5"
LocHelpText="이 병사는 지난 임무의 아드레날린이 가시지 않아 밤새 Avenger 내부를 걸어 다녔습니다. 명중 +2, 의지 -5"
LocFlyOverText="안절부절못함"

[Mood_Sad X2AbilityTemplate]
LocFriendlyName="슬픔"
LocLongDescription="이 병사는 소중한 사람이 ADVENT 클리닉을 방문한 후 돌아오지 않았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. HP -1, 이동력 -2"
LocHelpText="이 병사는 소중한 사람이 ADVENT 클리닉을 방문한 후 돌아오지 않았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. HP -1, 이동력 -2"
LocFlyOverText="슬픔"

[Mood_Shy X2AbilityTemplate]
LocFriendlyName="수줍음"
LocLongDescription="이 병사는 쉬는 시간 동안 사람들을 피해 조용히 책과 술 한 잔을 선택했습니다. 의지 -10, 힘 -10"
LocHelpText="이 병사는 쉬는 시간 동안 사람들을 피해 조용히 책과 술 한 잔을 선택했습니다. 의지 -10, 힘 -10"
LocFlyOverText="수줍음"

[Mood_Sleepy X2AbilityTemplate]
LocFriendlyName="졸림"
LocLongDescription="이 병사는 긴 하루 동안의 임무와 Avenger 근무로 인해 눈을 뜨기 힘들어하고 있습니다. 사이오펜스 -8"
LocHelpText="이 병사는 긴 하루 동안의 임무와 Avenger 근무로 인해 눈을 뜨기 힘들어하고 있습니다. 사이오펜스 -8"
LocFlyOverText="졸림"

[Mood_Sore X2AbilityTemplate]
LocFriendlyName="근육통"
LocLongDescription="이 병사는 추가로 운동을 하느라 시간을 보냈고, 이제는 작은 움직임조차 힘겹습니다. 이동력 -3, 힘 +10"
LocHelpText="이 병사는 추가로 운동을 하느라 시간을 보냈고, 이제는 작은 움직임조차 힘겹습니다. 이동력 -3, 힘 +10"
LocFlyOverText="근육통"

[Mood_Spooked X2AbilityTemplate]
LocFriendlyName="겁먹음"
LocLongDescription="이 병사는 대원들이 페이스리스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을 듣고 나서, 보이는 모든 그림자를 의심하고 있습니다. 시야 -2"
LocHelpText="이 병사는 대원들이 페이스리스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을 듣고 나서, 보이는 모든 그림자를 의심하고 있습니다. 시야 -2"
LocFlyOverText="겁먹음"

[Mood_Surprised X2AbilityTemplate]
LocFriendlyName="놀람"
LocLongDescription="이 병사는 동료들에게서 깜짝 선물을 받았고, 생일도 아닌데 말입니다. 방어구 +2"
LocHelpText="이 병사는 동료들에게서 깜짝 선물을 받았고, 생일도 아닌데 말입니다. 방어구 +2"
LocFlyOverText="놀람"

[Mood_Worried X2AbilityTemplate]
LocFriendlyName="걱정됨"
LocLongDescription="이 병사는 엔지니어링 구역에서 무언가 움직이는 것을 본 것 같아, 몇 시간 동안 보안 카메라를 확인했습니다. 회피 -5, 해킹 +20"
LocHelpText="이 병사는 엔지니어링 구역에서 무언가 움직이는 것을 본 것 같아, 몇 시간 동안 보안 카메라를 확인했습니다. 회피 -5, 해킹 +20"
LocFlyOverText="걱정됨"

[Mood_Naughty X2AbilityTemplate]
LocFriendlyName="못됨"
LocLongDescription="이 병사는 의무실을 해킹하여, 지난 임무 이후 부대원의 절반에게 강제 안구 보정을 예약했습니다. 치명타 확률 +10, 해킹 +10"
LocHelpText="이 병사는 의무실을 해킹하여, 지난 임무 이후 부대원의 절반에게 강제 안구 보정을 예약했습니다. 치명타 확률 +10, 해킹 +10"
LocFlyOverText="못됨"

[Mood_Insecure X2AbilityTemplate]
LocFriendlyName="자신 없음"
LocLongDescription="이 병사는 함선 아래층에서 머물며, 지휘관이 자신의 공헌을 알아줄 날이 올지 조용히 고민하고 있습니다. HP -1, 치명타 확률 -10"
LocHelpText="이 병사는 함선 아래층에서 머물며, 지휘관이 자신의 공헌을 알아줄 날이 올지 조용히 고민하고 있습니다. HP -1, 치명타 확률 -10"
LocFlyOverText="자신 없음"

[Mood_Lazy X2AbilityTemplate]
LocFriendlyName="게으름"
LocLongDescription="이 병사는 사격장까지 의자를 가져가는 것만으로도 충분한 운동이라 생각하며, 앉은 채로 저격 연습을 했습니다. 이동력 -2, 시야 -1"
LocHelpText="이 병사는 사격장까지 의자를 가져가는 것만으로도 충분한 운동이라 생각하며, 앉은 채로 저격 연습을 했습니다. 이동력 -2, 시야 -1"
LocFlyOverText="게으름"

[Mood_Agitated X2AbilityTemplate]
LocFriendlyName="짜증남"
LocLongDescription="이 병사는 막힌 변기를 청소하느라 초과 근무를 해야 했으며, 바닥을 닦으며 계속 불평을 늘어놓고 있습니다. 회피 -5, 방어 +5"
LocHelpText="이 병사는 막힌 변기를 청소하느라 초과 근무를 해야 했으며, 바닥을 닦으며 계속 불평을 늘어놓고 있습니다. 회피 -5, 방어 +5"
LocFlyOverText="짜증남"

[Mood_Playful X2AbilityTemplate]
LocFriendlyName="장난기 많음"
LocLongDescription="이 병사는 수류탄을 이용한 즉흥적인 저글링 묘기를 선보이며 대원들을 감탄하게 만들었지만, 브래드포드에게 들켜버렸습니다. 이동력 +2, 의지 +5"
LocHelpText="이 병사는 수류탄을 이용한 즉흥적인 저글링 묘기를 선보이며 대원들을 감탄하게 만들었지만, 브래드포드에게 들켜버렸습니다. 이동력 +2, 의지 +5"
LocFlyOverText="장난기 많음"
Last edited by 소원들어주는나무; 16 Feb @ 5:06pm