Stellaris

Stellaris

Better Ship Behaviors
 This topic has been pinned, so it's probably important
BaBoFantasy  [developer] 27 Jan, 2023 @ 8:50am
별겜 함선 설계와 행동의 문제점
별겜 함대전은 크게 격변하고 나아졌지만, 아직은 몇 가지 문제점이 있습니다.

1. 특정 상황에서, 포격 또는 모함컴을 장비한 함선이 전투 시작시에 적에게 근거리까지 돌진하였다가 다시 후퇴합니다. - 3.7 에서 어느 정도 고쳐진 듯 합니다...

2. 포격컴과 X 슬롯을 장비한 전함이나 유사한 구조를 가진 NPC 함선이 거리를 벌리기 위해 선회하여 기동하며, 이로 인해 특정 상황에서 선수 주포를 제대로 사용하지 못합니다.

3. 함재기와 모함컴을 장비한 항공모함이 더 멀리 도망치지 않고 적의 포격에 노출된 채 비효율적으로 전투합니다. - 3.12 에서 고쳐진 듯 합니다.

4. AI 제국의 모든 전함은 항공모함으로 설계되었더라도 포격컴을 장비하여 더욱 낮은 전투력을 보입니다. - 3.11 에서 어느 정도 해결되었으나 함선 설계가 정교하지 못합니다.

5. P 슬롯 무기는 반복 연구를 적용받고 계속해서 강해지지만, 함재기와 미사일의 내구력은 어떤 모디파이어나 연구, 방법으로도 향상시킬 수 없어 시간이 갈수록 함재기와 미사일이 약해집니다. - 4.0 에서 함재기의 내구력을 향상시키는 모디파이어가 추가되었습니다. 바닐라에서는 반복연구가 없지만, Balanced Repeatable Techs 를 같이 사용하면 함선 선체/장갑/방어막이 반복 기술로 강화될 때 함재기도 같이 강화되어 밸런스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.

6. 유저가 선택할 수 없는 항성기지의 A 슬롯 부품에 따라 항성기지의 전투력이 크게 차이나게 됩니다. 특히, 항성기지의 높은 내구력으로 인해 전투 중에도 회복할 수 있는 회복 부품들이 매우 유용합니다.
Last edited by BaBoFantasy; 9 May @ 12:39am